북구 산격주공아파트 담장 "아름다운 아트월 재탄생" > 행정

사이트 내 전체검색
 

행정

북구 산격주공아파트 담장 "아름다운 아트월 재탄생"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1-13

본문

대구 북구는 지역 이미지를 밝고 긍정적으로 전환하기 위해 추진 했던 "산격주공아파트 북편 담장 경관개선사업"을 이달 초 13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해당 담장 구조물은 교통량이 많고 시각적 노출이 큰 연암네거리 주변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으나, 낡고 오염된 방음벽 구조물이 황폐한 인상을 주고 있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에 북구청은 어둡고 낙후된 도시이미지를 탈피하고 밝고 아름다운 도시이미지를 형성하고자 연암공원의 자연경관을 모티브로 부드러운 곡선 느낌의 조형루버를 설치하고 환경색채 디자인을 적용해 길이 165m의 삭막한 대형 담장을 밝고 쾌적하게 조성했다.


또한 선적인 음영이 드러나는 조형루버의 특성을 이용한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색온도를 3500K로 적용해 야간에도 밝고 따뜻한 느낌이 유지되도록 연출했다.


한편 북구는 담장 경관에 대한 디자인 매뉴얼을 개발 중에 있으며, 지역의 정체성을 담은 지속가능하고 품격 있는 담장경관 개선을 위해 관련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z
대구광역시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편집인 : 조영준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