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경북도내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운영담당자 2차 협의회" 개최
작성일 24-06-11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098회 댓글 0건본문
경산교육지원청 경산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최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에서 경북도내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운영담당자 2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우수 시책 및 사례를 공유하고, 2024학년도 업무추진 상황을 논의하여 상호 협조체제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상담교사 및 학습상담사 등 총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안건으로는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연간 운영 계획 추진 상황 및 정보 공유, 진단검사 및 상담 관련 논의, 해피캠프 운영 우수사례 나눔, 기초학력 향상 지원 연구동아리 운영 협의,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콘텐츠 제작 안내 및 기타 건의 사항 및 의견 수렴 등이 포함됐다.
참석자들은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의 연간 운영 계획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진단검사 및 상담 관련 최신 정보를 논의했으며 각 센터에서 운영 중인 우수 사례를 나누며 연수와 연구모임, 해피캠프 운영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교환했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서로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초학력 향상 지원 운영 방안을 협의하고, 새로운 콘텐츠 제작 방향을 모색했다.
경산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모태화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의 우수 시책과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각 센터 간의 협력과 상호 지원 체계를 강화하며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의 업무 운영 방안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안정적인 업무 지원 체계를 구축하며, 3단계 학습 안전망의 역할을 높이고 찾아가는 학습서비스를 강화하겠다. 또한, 운영 현황을 자체 점검하고 피드백을 통해 상호 동반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