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1 페이지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지역/사회

Total 2,581건 1 페이지
지역/사회 목록
달서구가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대구시 신청사부지(옛 두류정수장)에서 대구시 신청사 성공 건립을 염원하고 전통문화를 통해 구민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2024 두류문화한마당'을 개최한다.두류문화한마당은 월배권의 달배달맞이축제, 성서권의 와룡민속한마당과 함께 두류·성당권을 대표하는 전통문화 축제이며, 올해는 대구시 신청사 성공 건립을 염원하며 대구시 신청사부지(옛 두류정수장)에서 개최된다.2016년부터 시작된 두류문화한마당 행사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통해 구민들에…
작성일 24-04-23
펫티켓을 통해 배우는 생명에 대한 존중과 예절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남산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중이다.이 교실은 반려동물 행동 교육 전문가인 매너독 반려견 교육센터의 이덕윤 대표와 박수연 대표가 사회화 교육이 완료된 참여견을 동반하여 초등학생 3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동물 보호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한 교육 과정이다.교육 내용은 반려동물 교육의 필요성, 견종 탐구,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지켜야 할 펫티켓, 안내견 펫티켓 및 참여 실견과 함께하는 …
작성일 24-04-23
청송군은 지난 19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농촌협약위원회 및 행정협의회를 동시에 개최했다고 밝혔다.농촌협약위원회는 농촌협약 추진을 위한 전략계획과 활성화 계획에 관한 주요 협의와 결정을 하는 의사결정기구로, 위원장인 부군수와 주민대표, 실과장 등으로 구성돼 있다.이날 회의는 청송군의 생활권 활성화를 위한 사업계획 수립과 추진 방향 등을 협의하고, 민·관이 함께 군의 발전에 기여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류했다.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의 정주 여건 개선과 생활 서비스 질의 향상을 위해 이번 농촌협약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작성일 24-04-23
경주 외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상생복지단)는 지난 19일 외동읍 문산리에 위치한 ㈜HANTAL L&C(대표 이인배)와 손잡고 지역 내 취약계층 30가구에 이불빨래 세탁을 무상으로 지원했다.이번 행사는 외동읍 상생복지단의 이불빨래 특화사업으로, 대형 빨래에 어려움을 겪는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등의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이불을 수거하고 세탁한 후 다시 각 가정으로 배달하는 사업이다.세탁과 건조는 린넨리스·세탁사업을 하는 지역 기업인 ㈜HANTAL L&C에서 2019년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와의 업무협약 이…
작성일 24-04-23
대구시, 하노버메세 기업참여 및 유럽 GAIA-X 네트워크 확장 지원대구시, 지자체 최초 글로벌 데이터 시장 진출의 발판 마련대구시가 대구 데이터기업 공동관(5개사) 기업혁신기술 발표 및 독일 항공우주센터(DLR) 공동 협력 프로젝트 기획을 추진한다.대구시는 지역 혁신기술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2일 부터 26일 까지 지역기업 5개사와 하노버 산업박람회(Hannover Messe 2024, 이하 하노버메세)에 참가한다고 밝혔다.하노버메세는 매년 4월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는 산업기술 박람회로 1947년 개…
작성일 24-04-23
북구청은 지난 19일 "제4회 떡볶이 페스티벌"의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모집한 공식 서포터즈 "뽀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뽀기즈는 총 30명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 SNS와 온라인 개인 계정을 가진 사람이 모집 대상이었으며, 서울·대전·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SNS 부문 15명, 블로그 홍보 10명, 영상편집 5명이 최종 선발됐다.뽀기즈 1기의 활동 기간은 행사 종료인 5월 5일까지이며, 제4회 떡볶이 페스티벌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홍보활동을 펼치게 되는데, 이 기간 동안 최소 3개 이상의 떡볶이 페…
작성일 24-04-22
명품 의성마늘 핫도그 출시 계획, 젊은층 입맛을 공략 의성군은 지난 18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명랑시대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이하 명랑시대)과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의성군과 명랑시대가 협력하여 의성군 농특산물 홍보와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 발전과 상호 공동이익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하기 위한 것이다.명랑시대는 2016년 명랑핫도그 부산대 1호점 런칭 후, 국내 프랜차이즈 사상 최단 시간내 최대 매장을 오픈한 기록을 갖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진출의 초석을 다져왔다.또…
작성일 24-04-22
구미시는 18일 위기 아동의 열악한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도움을 준 지역사회 후원‧협력기관 관계자와 자원봉사자가 함께 모여 그 추진과정을 공유하고 대상 아동의 입주를 축하했다고 밝혔다.위기 아동으로 발견된 아동의 방은 최초 방문 당시 지붕 누수로 곰팡이 투성이의 테이프 집이었으며, 비와 곰팡이를 피해 방 안에 텐트까지 쳐놓은 열악한 환경이었다. 이에 시는 아동에 대한 즉각적인 상담‧개입을 진행했으나 조부모의 집에서 생활하기를 희망하는 아동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열악한 주거환경을 반드시 개선해야 했다. 이러한 아동의 위…
작성일 24-04-22
교통사고,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상호 협력 다짐 대성에너지는 22일 대구시 중구 대성에너지 본사에서 도로교통공단 대구지부(본부장 강수철)과 ‘도로교통 안전교육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의식 고취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으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 실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캠페인 지원, 교통안전 및 가스안전에 관한 협업 등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도로교통공단은 가스솔루션본부 업무용 차량 운전자를 대상으로 연 8회 안전교…
작성일 24-04-22
7년 연속(2018~2024) 사업 선정…본교 및 타교 60명 파견 영국 ‧ 필리핀 ‧ 말레이시아 대학서 여름단기 어학연수, 진로탐색 활동 진행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가 최근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발표한 ‘2024년 파란사다리 사업’ 참여 대학(1유형)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사업 선정으로 대구대는 총 3억3,55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60명의 학생(본교 50명, 타교 10명)에게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대구대는 기존 파견 평가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사업운영비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대구대는 이 사업이 …
작성일 24-04-22
달서구는 지난달 20일 본리어린이공원에서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아 ‘제10회 달서 북(Book)소리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독서를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녹색달서, 책으로 환경을 생각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봄비에도 불구하고 약 2,0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했다.도서관, 새마을문고, 계명문화대학교를 비롯한 여러 기관들이 참여해 지역 사회 전체가 함께하는 축제로 발…
작성일 24-04-22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은 21일 과학의 날을 맞아 "2024 과학의 날 체험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해 과학원리를 직접 배우고 응용해 만들어 보는 체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계획 됐고, 이를 계기로 어린이들이 과학에 호기심을 느끼고 부모도 과학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행사내용은 레이저 룰렛 게임, 태양광 자동차, 음성인식 곰돌이, 자율주행 자동차 등 10개의 다양한 만들기 체험 부스가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의 과학 도서에 선정된 김범준 교수의 “보이지 않…
작성일 24-04-22
대구교도소는 지난 19일 사단법인 세계평화미술대전 조직위원회(이사장 이존영)의 미술작품 30점(약 5천만원 상당)에 대한 기증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식은 이존영 세계평화미술대전 조직위원회 이사장이 김동현 대구지방교정청장에게 대구교도소 이전 개청을 기념하여 수용자 교정교화를 위한 미술작품을 기증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진행됐다.이존영 이사장은 “대구교도소 내 미술작품 전시를 통해 수용자 정서순화에 실질적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으며, 한태환 대구교도소장은 이존영 이사장 등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장을 전달…
작성일 24-04-22
청도군은 지난 20일 군민과 경북연구원, 관계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 2040 청도군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군민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군민, 전문가, 관계자들이 세대 내(內), 세대 간(間) 숙의와 토론을 통해 청도의 비전 계획수립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참여한 주민들은 조별로 나눠 '청도의 현재 삶과 미래의 청도’에 대한 난상토론을 진행하고, 경북연구원의 청도군 중장기 발전 비전과 설정 방향, 핵심 가치에 대한 발표를 듣고 질의·답변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군은 중…
작성일 24-04-22
대구콘서트하우스 ‘모차르티시모 Vol.2’ 개최, 문화예술회관 "쥬세삐나 토레도 대구 방문" 클래식 작곡가 모차르트의 작품세계를 탐험하는 특별한 예술 여정이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23일 열린다.컴포저 하이라이트 ‘모차르티시모 Vol.2’은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낸 천재 작곡가 모차르트의 다양한 실내악 작품을 파헤치는 공연이다.이번 시리즈는 작곡가의 인생 이야기와 작품세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렉처 콘서트로, 작곡가와 관객 간의 깊은 교감을 가능하게 되며 3월에 이어 4월에도 모차르트의 작품세계를 탐험하며, 그의 실내악 …
작성일 24-04-22
게시물 검색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