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교육" 실시 > 경북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북

경주시,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5-28

본문

화백컨벤션센터에서 특강, 요가와 명상, 테라리움 등으로 마음 충전, 


경주시가 화백컨벰션센터 외의장에서 지난 24일 민원담당 공무원 120명을 대상으로 화백컨벤션센터 힐링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민 행정서비스 접점에 있는 담당자들의 감정노동 스크레스 해소와 심신 재충전을 통해 이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교육은 악성민원 사례와 응대방법의 특강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요가와 명상, 나만의 정원 ‘테라리움’ 만들기로 긍정에너지를 만들고 휴식과 심신 안정을 취했다. 


또한 2025 APEC 경주 유치 기원 퍼포먼스를 함께 펼치며 경주 개최에 한마음으로 유치 활동에 동참하기로 결의했다.


김성학 부시장은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고 친절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건 많이 힘든 일이다”며 “이번 힐링 교육을 통해 직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심신 안정과 재충전 시간이 되길 바라며 민원 공무원들의 근로환경 개선에도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참석자들은 “직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재충전의 시간이 됐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익힌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일상에서 실천해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