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4 하반기 찾아가는 글로컬 러닝센터’ 교육 실시
작성일 24-10-21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84회 댓글 0건본문
포항시는 지난 16일 포항시 의회동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주관으로 ‘2024 하반기 찾아가는 글로컬 러닝센터’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제업무 역량 및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목표로, 포항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국제교류 관련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또한 7월 신설된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와 늘어나는 국제업무에 대비해, 공무원들의 국제업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 및 일자리경제국의 주요 국제업무 추진 부서가 교육 대상이며, 1회차 교육은 10월 16일, 2회차는 11월 중에 예정되어 있다.
첫 번째 강의는 '국제 의전과 글로벌 매너'를 주제로, 우경하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 사무총장이 진행했다.
우 사무총장은 35년간 직업외교관으로 활동한 국가 의전 및 경제통상 전문가로, G20 서울정상회의 행사운영구장, 청와대 대통령 의전비서관, 부산시 국제관계대사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윤천수 관광산업과장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춘 공무원의 국제화 마인드와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지방외교 시대에 늘어나는 국제교류 실무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국제교류 협력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