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4' 개최 준비 박차 > 경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북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4' 개최 준비 박차

작성일 24-10-01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18회 댓글 0건

본문

한-인도 웰니스 관광 산업 발전 공동 협력 


경상북도와 영덕군이 3일 터 6일까지 영덕 고래불국민야영장 일원에서 개최되는‘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4’준비에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웰니스’가 관광의 주요 키워드로 급부상하는 가운데 각 지자체들이‘웰니스 관광’을 기반으로 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놓고 고심하고 있다. 이 중 영덕군의 잰걸음이 눈길을 끈다.


영덕군에서 준비 중인‘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4’에는 대한한의사협회, 한국한의약진흥원, 인도 아유르베다의사협회, 델리대학교, 바나라스힌두대학교 등 국내외 주요 의료기관과 단체가 참여한다. 


행사 프로그램은 개막행사, 웰니스 체험, 웰니스 라이프 박람회로 구성되며 개막행사에는 관객과 함께하는 인도 전통춤 공연, 자연을 소재로 한 악기 합동 연주, 웰니스 토크 콘서트, 고래불 해변 걷기 등이 진행된다.


웰니스 체험전에는 총 105개 부스를 설치, 한의학·인도 아유르베다·독일 크나이프 등 각국의 전통 의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웰니스 의료 체험·웰니스 푸드, 뷰티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푸드마켓 등이 열리고 한국·인도 합동공연과 인도 민화 초대전 등 문화행사도 다채롭게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웰니스 자연치유 행사로 숲속 낮잠, 이완 명상, 요가, 비치 맨발 걷기, 멍때리기, 캠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휴게존을 마련해 일상에 지친 체험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게 된다. 


웰니스라이프 박람회는 축제 기간 동안 운영되며 각국을 대표하는 웰니스 기업들의 제품을 전시하여 건강한 생활 방식을 알리는 한편, 전문가들이 모여 전통 의학 관련 주제를 발표하고 웰니스 관광 산업 발전을 위해 열띤 토론을 펼치는 장으로 마련된다. 


주목할 점은 인도의 웰니스 관련 정책을 총괄하는 아유쉬(AYUSH) 장관이 이번 행사에 참석하여 경상북도와 인도 전통 의학 교류 및 웰니스 산업 발전을 논의할 것이라는 것이며 이로써 한국과 인도의 웰니스 관광 산업 교류는 글로벌 시장 규모가 확대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인도 델리대학교 부총장이 방문하여 양국 간의 웰니스 인력양성과 유학생 유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및 확대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김광열 영덕군수는“이번 한-인도간 교류·협력을 통해 글로벌 웰니스 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함께 하기로 했다”며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4를 통해 영덕군의 웰니스관광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