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 구축, "세계지방정부연합 간담회" 진행
작성일 24-06-10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925회 댓글 0건본문
안동시가 최근 인도네시아 북미나하사에서 개최된 '세계지방정부연합 아태지부(UCLG ASPAC) 집행부 회의’에 참석해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 구축을 홍보하고 지지를 얻었다고 10일 밝혔다.
북미나하사 군수는 “안동시의 군청 방문을 환영하며 추진 중인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의 취지에 크게 공감하고, 올해 열리는 네트워크 창립총회의 성공을 기원한다,”라며 WHCN 설립에 대한 지지 성명문을 제출했다.
아울러 대만 3개 도시(뉴타이페이, 타이페이, 타이중)와의 면담에서는 대표단이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에 크게 관심을 가지며 질문 세례가 이어지기도 했다.
또한 올해 개최되는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 창립총회 참석을 희망하며 안동시의 공식 초청장을 신속히 보내줄 것을 요청했다.
인도 지방자치정부기관연합 부사무총장과의 면담에서, 부사무총장은 세계인문도시 네트워크에 대해 “매우 흥미롭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인도의 지방정부 및 남아시아지역의 시장 연합기관에도 안동의 네트워크 설립에 대해 홍보하고 지지 표명을 대신 받아주겠다고 약속했다.
신동보 부시장은 ‘지속 가능한 관광 및 창의 경제 활성화’ 주제로,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를 활용해 인문 관광 자원과 창의경제를 연계하는 사례를 설명했다.
한편 다양한 도시 대표들과의 미팅을 통해 안동시의 네트워크 구축을 홍보하고 교류 방향을 논의했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 창립 총회가 성공적으로 이뤄진다고 밝혔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