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북도 "국제 AI‧메타버스" 영화제 개최
작성일 24-06-03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120회 댓글 0건본문
6. 15.~16. 구미에서 국내 최초 AI‧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영화 축제의 장 열려
메타버스 플랫폼 ‘갬프월드’ 6월 3일 오픈, 가상공간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영화제 참여
경북도는 국내 최초 AI와 메타버스로 펼쳐지는 2024 경북도 국제 AI·메타버스 영화제 (GAMFF)가 15일 구미 금오산도립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Movie In the other Universe’를 주제로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며, 구미시 금오산도립공원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는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스크린을 통해 공모 수상작 및 국내외 다양한 특별초청 작품들을 상영한다.
개막식은 유명 영화감독인 이장호, 양윤호, 장철수 감독을 비롯해 홍보대사인 배우 정태우, 서지수 등 국내외 영화인들이 함께하는 레드카펫 진행에 이어, 주제공연인 VR드로잉 퍼포먼스를 비롯해 린, 노라조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 등 화려한 영화축제로 진행됩니다.
특히 그랙 슈렝크 미국 뉴포트비치 영화제 조직위원장, 알틴벡 막수토프 키르기즈공화국 문화부 장관과 키르기스스탄 스마트폰 영화제 조직위원장, 태국 유명 영화제작사인 엠플로우 민트 대표와 태국 흥행영화 ‘틴템자이’의 주연배우들과 제작스태프 일행이 함께해 새로운 영화제 출발을 축하하고 각국 영화계와 교류 협력을 다진다.
영화제는 영화제 메타버스 플랫폼인 갬프월드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경북도가 자체 개발한 갬프월드는 국내 첫 AI와 메타버스 영화제 의의를 살려 가상 공간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영화제에 참가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관객들과의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컨퍼런스 공간, 미니게임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GAMFF포럼, 개막식 등 주요 이벤트의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사용자들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영화제의 생생한 현장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역 현장에서 요구하는 돌봄과 주거 등 저출생 전주기에 필요한 기반과 서비스를 구축해 저출생 극복의 모범 모델을 만들고 전국으로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웹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인 GAMFF WORLD는 특별한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PC나 모바일을 통해 웹사이트(링크)에 바로 접속해 즐길 수 있으며 3일부터 일반에 오픈된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