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 "미국에서 경북 홍보 활동" 나서 > 경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북

이철우 경북도지사, "미국에서 경북 홍보 활동" 나서

작성일 23-10-09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032회 댓글 0건

본문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9일부터 18일까지 미국을 방문해 경북의 우수 생산품과 문화예술을 세계에 알리는 활동을 펼친다. 


이번 방문은 한미동맹 70주년과 미주 한인이민 120주년을 맞아 11~14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컨벤션센터에서 ‘제21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를 올해 처음으로 해외에서 개최돼 전 세계 50개국의 3천여 기업이 참가한다. 


경북에서는 25개 기업이 참가해 미주 시장 수출 상담과 상품판매 등을 진행하며, 이철우 지사는 ‘경북 세일즈맨’이 되어 미주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 지사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와 LA 한인축제에 참가해 경북 기업의 상품판매와 수출상담을 지원하고, 메타버스 체험관, 포스아트 특별전, 하회별신굿탈놀이 등 경북의 문화예술을 소개한다.


이철우 지사는 “미국 내 한인들의 최대 행사인 LA 한인축제와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를 찾아 경북의 상품과 문화를 적극적으로 세일즈 할 것”이라며, “전 세계적인 K-컬처와 K-푸드 열풍을 경북도의 우수 상품 수출 확대로 연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텍사스주를 방문해 우주·항공·방산 분야의 미국 기업 CEO들과 만나 경북 내 투자유치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며, 유력 정재계 인사들과도 상호 교류와 경제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am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