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전국유일 여성가족분야 '2024 여성UP엑스포' 성료
작성일 24-09-09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240회 댓글 0건본문
여성행복 일자리박람회 통해 202명 채용 기회 제공
‘2024 여성UP엑스포’가 지난 6일과 7일 대구 엑스코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선진대국시대, 여성과 함께!’를 슬로건으로 양성평등, 일생활균형, 건강가정 등 9가지 주제의 정책테마관을 비롯해, 경력단절여성 지원을 위한 여성행복 일자리 박람회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온·오프라인에서 총 2만7000여 명이 참여했다.
올해 처음으로 대구-광주 정책교류를 위한 달빛동맹 여성가족정책 공동포럼과 평생교육 달빛포럼이 열렸으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를 통해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또한, 동구여성문화공간, 여성친화도시 홍보관 등 유관기관의 홍보관도 운영되며 여성가족분야에 대한 풍부한 정보가 제공됐다.
특히 여성행복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76개 업체가 참여해 202명의 여성 인력을 채용(예정 포함)했으며, 2712명의 구직 여성들이 현장 및 간접면접, 직업상담 등에 참여해 지역 여성들의 높은 취업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박윤희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여성가족분야의 정책 교류와 홍보뿐만 아니라 경력단절 여성과 청년 여성들이 취·창업의 기회를 얻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대구시는 ‘양성평등 대구’, ‘워라밸로 온가족이 행복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