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구청, 행안부 지방규제혁신 성과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작성일 23-12-26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2,068회 댓글 0건본문
2년 연속 우수지자체 선정으로 재정 인센티브 2억원 확보,
대구 동구청이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한 2023년 지방규제혁신 추진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정인센티브 2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청은 지난해에도 새 정부 지방규제혁신 추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3억 원을 교부받았으며 규제개선 과제 발굴을 위한 지방규제혁신 TF 운영 부문과 신규 규제개선 성과 등 중앙규제 개선 노력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관상을 받은 산업단지 내 OEM 생산 제품 판매 제한 규제 완화 사례로 추가 가점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올 한해 전국 지자체가 규제혁신을 위해 기울인 노력과 실적을 4개 부문 10개 지표로 했으며, 12개 광역자치단체에 80억 원, 21개 기초자치단체에 60억 원으로 총 140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교부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규제혁신을 위한 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지역 주민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대외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게 되었다. 내년에도 규제혁신 분야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 동구청은 2023년 상반기와 하반기 대구시 적극행정 경진대회에서 시장상 수상,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적극행정과 규제혁신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