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자가통신망 통신비 절감"과 스마트도시 구현 > 대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대구

대구시 "자가통신망 통신비 절감"과 스마트도시 구현

작성일 23-10-05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116회 댓글 0건

본문

대구시는 4일 2019년 구축한 자가통신망인 ‘대구스마트넷’의 이용률이 9월 기준 4.5배로 증가하고, 누적 443억 원의 통신비 절감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도시 전역에 사물인터넷(IoT)망을 구축해 다양한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대구스마트넷’은 시가 직접 구축하고 관리하는 독립적인 정보통신망으로, 783Km에 이르는 광케이블망으로 연결돼 380개 행정기관에 행정, 교통, 안전, 방재, 보건, 교육, 시설물 관리, 수자원 등 다양한 분야에 이용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최대규모로 도시 전역에 입체적인 IoT 서비스가 되도록 대구형 IoT전용 자가통신망 거점 260개소를 구축해 상수도 원격검침, 가로등 및 보안등 관리, 주차정보 제공, 대기질 측정 등 각종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IoT 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군위군 편입에 따라 내년까지 53억 원을 투입해 대구시 ↔ 군위군 간 자가통신망 255Km를 구축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통신비를 절감하고 낙후지역 통신 인프라 격차를 해소한다,


이재홍 대구시 행정국장은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도시 서비스 구현을 위해 고품질 자가통신망 이용 활성화는 점점 더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자가통신망을 발판 삼아 예산 절감은 물론 시민이 공감하는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대구시가 명실상부한 디지털 혁신도시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신천 수변공간, 성서스마트 그린산단, 금호워터폴리스, 율하첨단산업단지와 AI스마트교통 체계 등의 신규 기반 조성사업에 자가통신망 인프라를 확대해 지속적으로 이용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j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