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25년 학교운동부 선진화 및 필승 결의' 지도자 연수 개최
작성일 25-02-05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43회 댓글 0건본문
지도자 역량 강화 통해 학생선수 인권 보호 및 운동부 발전 도모
과학적 훈련 시스템 적용 등 학교운동부 운영 패러다임 변화 모색
구미교육지원청은 3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운동부 지도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학교운동부 선진화 및 필승 결의를 위한 지도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민병도 예천여중 교장을 초빙해 ‘학교운동부 선진화 실현 및 2025년 전국 대회 성적 향상’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필승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지도자의 청렴의식 강화, 학생선수 인권 보호, 약물 중독 예방, 과학적 훈련 시스템 적용 등 지도자의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 강의로 구성됐다.
참석한 지도자들은 “학생선수의 인권 보장과 지도자의 역량 강화가 학교 현장의 변화로 이어지며, 지도자의 인식 개선과 전문성이 향상되면 운동부 발전 및 성적 향상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고 입을 모았다.
또한 “이번 연수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함양하고, 학교운동부 지도자로서의 사명감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평가했다.
남성관 교육장은 “현장에서 동계훈련에 매진하며 학생들과 구슬땀을 흘리는 지도자들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늘의 다짐을 계기로 학생선수들이 행복하게 운동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학교운동부 패러다임이 형성되고, 이를 통해 학교운동부의 선진화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