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부인과 로봇수술 2,000례 달성 > 사회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회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부인과 로봇수술 2,000례 달성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1-12

본문

다빈치SP 최신장비로 수술 정확도는 높이고 환자 회복은 빠르게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황재석)이 부인과 로봇수술 2,000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동산병원은 지난해 5월 로봇수술 4,000례를 달성한 이후, 현재까지 4,600례 이상 달성하며 로봇수술 활성화에 박차를 가해 부인과 로봇수술만 2,000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부인과 로봇수술은 국내를 넘어 세계적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구멍 하나로 로봇 팔을 넣어 수술하는 ‘단일공 로봇수술’은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지난 2014년 난소종양 단일공 수술을 비수도권에서 처음으로 시행한 이후, 2015년에는 자궁경부암 단일공 수술을 세계에서 두 번째로 성공했으며 지난  2016년에는 자궁내막암 단일공 수술을 세계 최초로 성공했으며, 이러한 기록들을 발판삼아 메디시티 대구 우수의료기술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자궁내막암과 자궁경부암 로봇수술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행하는 병원 중에 하나며, 미국의 로봇수술기 본사(인튜이티브)는 이러한 자궁내막암 수술과정을 특허 내어, 전 세계 의료진들의 교육 영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SCI급 논문을 비롯해 국내외 전문 학술지에 수많은 논문을 발표하며 임상과 연구를 아우르고 있다. 


한편, 동산병원은 단일공 수술에 특화된 다빈치SP(Single Port) 로봇수술 장비를 최근 도입했다. SP 시스템은 4세대 로봇수술 기구로, 동산병원 외과, 비뇨의학과, 부인과, 성형외과 등 다양한 과에서 사용 중이며, 보다 차별화되고 발전된 로봇수술을 시행할 수 있으며 기존 다빈치Xi 장비와는 달리 여러 개의 절개창을 내어 하는수술과 비교해 최소 침습적 수술 방법이라 흉터가 거의 없어 미용적 효과뿐 아니라 환자의 심리적 만족까지 높일 수 있다. 


권상훈 로봇수술센터장(산부인과)은 “동산병원 부인과 로봇수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의료진들께 감사하다. 이번 다빈치SP 로봇수술 장비 도입으로 수술 정확도를 더욱 높이고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환자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로봇수술 최신 술기 개발 및 연구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z
대구광역시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편집인 : 조영준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