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6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지원 전략' 설명회 개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12-20본문
수능 결과 분석부터 지역·수도권 대학 지원 전략까지 종합 안내
대구시교육청은 19일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신청 없이 현장 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2월 5일 발표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수능 응시자 수 증가와 국어·영어 영역 난이도가 상승했다.
또한 선택과목 지정 및 가산점·반영 방식 변화, 대학별 모집군 변동 등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시 지원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2026학년도 수능 결과 분석을 비롯해 정시전형의 주요 특징과 변동 사항, 정시 지원 최종 전략 시뮬레이션, 대구·경북권 대학 및 수도권 주요 대학 지원 전략 등이 종합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강연은 경북여자고등학교 조홍래 교사가 ‘대구·경북권 주요 대학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세화여자고등학교 유태혁 교사가 ‘수도권 주요 대학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주제로 각각 진행한다.
강연 이후에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운영된다.
현장 참석이 어려운 경우 설명회 영상은 지난 23일 오후 4시부터 유튜브 채널 ‘대구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를 통해 상시 시청할 수 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올해 정시모집은 수능 응시자 증가와 국어·영어 영역 난이도 상승 등 여러 변수로 전략 수립이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수험생들이 자신의 성적을 정확히 분석하고 최적의 맞춤형 지원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공신력 있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