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 지역/사회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지역/사회

경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12-05

본문

청소년의 안전을 지키는 일자리 ‘중고등학교 근로장학생 제도’ 정책 제안 


경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1일 서울 종로구 H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여성가족부의 ‘청소년특별회의 결과보고회’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공모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여성가족부의 청소년 정책제안 공모사업은 지역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를 발굴·시상해 격려하고, 청소년 참여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경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완화하고, 안전한 일자리를 찾기 위한 '청소년의 안전을 지키는 일자리, 중·고등학교 근로장학생 제도' 정책 제안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산시 가족정책과 전향숙 과장은 “미래를 위한 청소년정책에 대해 청소년이 직접 제안하고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청소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행정적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경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해 4월 경산지역 중학생 2명, 고등학생 7명, 대학생 3명으로 구성,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청소년 관련 정책을 제안하고 청소년의 권익과 지역사회를 위한 캠페인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z
대구광역시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