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경산정수장 확장 및 고도화사업" 준공식 개최 > 지역/사회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지역/사회

경산시 "경산정수장 확장 및 고도화사업" 준공식 개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12-03

본문

경산시, 고품질 수돗물 공급 위해 정수장 고도화사업 완료,

일 10만 톤의 고도정수처리시설과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경산시는 1일 기존 정수장 부지 내 ‘경산정수장 확장 및 고도화사업’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1997년부터 계획한 경산정수장의 최종 마무리 사업으로, 총사업비 862억 원을 들여 일 10만 톤의 고도정수처리시설과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했다.


고도정수처리시설은 표준정수처리 공정에서 제거가 어려운 맛, 냄새 물질의 처리는 물론 물속에 녹아있는 유해 물질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어서 시민들에게 더 깨끗하고 맛있는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태양광 발전시설은 정수장 운영 전력 소비량의 30%를 대체하고 연간 3억원의 전력 판매 수익도 창출할 예정이며 햇볕 차단에 따른 녹조류 발생을 억제함으로써 효과적인 정수 운영이 가능해 탄소중립 및 온실가스 줄이기 국가 시책도 적극 동참할 수 있게 됐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경산정수장 고도화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엄격하게 수질을 관리해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ia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z
대구광역시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