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우수식품' 신규 인증업체 대상 현판식 개최
작성일 24-10-06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338회 댓글 0건본문
대구시는 지난 4일 2024년도 대구우수식품 신규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된 업체는 위버멘쉬코리아(주), 일월한과, (주)서라벌푸드로, 각 업체의 대표 제품으로는 위버멘쉬코리아의 ‘알찬옥수수볼’, 일월한과의 ‘대추유과’, 서라벌푸드의 ‘오븐에 꾸운 서라벌막창’이 선정됐다.
인증은 서류평가, 현장평가, 안전성 검사, 품평회 및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확정됐으며 올해는 총 20개 제품이 신정돼 그 중 3개의 제품이 우수식품으로 선정됐다.
현판식은 대구시가 신규 인증업체를 직접 방문해 ‘대구우수식품 인증 현판’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2022년부터 시작된 대구우수식품 인증제도는 현재까지 12개사 13개 제품이 인증받았으며 인증된 업체와 제품에 대해 지속적인 사후평가와 검사로 품질과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노권율 대구시 위생정책과장은 “대구우수식품 인증제를 통해 지역 식품기업들의 활력을 높이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시는 인증업체로 선정되면 대구시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대형마트 및 백화점 입점, 국내외 박람회 홍보관 운영 등의 기회를 얻게 되며, 이는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