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경북 남부권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성료
작성일 24-09-25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398회 댓글 0건본문
특수교사의 학급 운영 및 치유 역량 강화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사 대상 연수 실시
경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24일 경산 학생교육지원관 2강당에서 경북 남부권(경산, 영천, 청도, 경주)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사 90여 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2022년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주요 변경 사항 안내’를 주제로, 흥해남산초등학교 이성진 교사가 강의를 맡았다.
특수교육 현장의 최신 교육과정 변화에 대한 안내뿐만 아니라, 미술수업 활용을 위한 전각활동을 통해 특수교사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형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특수교사로서의 전문성 향상과 교직 생활 적응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급 운영과 소통의 효과적인 방법을 고민하고, 이를 실천하는 교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경화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사들이 개정 교육과정의 변화를 이해하고, 교육과정 문해력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사들의 교육적 전문성 향상과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동시에 도모하며, 긍정적인 학급 운영과 학생 지도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