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찰청 "몽골 울란바타르시 경찰청" 고위급 대표단 초청
작성일 23-12-06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629회 댓글 0건본문
대구경찰청은 치안협력 MOU를 체결한 몽골 울란바타르시경찰청과의 정례교류 일환으로 울란바타르시경찰청장 ‘간바트 어더후’ 대령 등 고위급 대표단 7명을 대구청으로 초청했다고 6일 밝혔다.
김수영 청장은 지난 4일 환영행사에서 대표단과 함께 양 경찰기관의 우호 협력 증진방안과 관심 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대표단은 디지털포렌식, 마약수사 등 대구경찰청의 선진 치안 시스템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환영행사 이후 관련 시설을 견학했다.
간바트 어더후 울란바타르시경찰청장은 "최근 몽골 내 마약 등 다양한 종류의 범죄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 경찰의 선진화 된 치안시설을 견학하게 돼 매우 뜻깊었고, 이번 기회를 통해 양 경찰기관의 긴밀한 협력관계가 더욱 발전되길 원한다."고 말했다.
김수영 대구경찰청장은 "몽골에 체류 중인 한국 국민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몽골경찰의 각별한 관심과 각종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공정한 처리를 당부했다.
이어 "대구경찰의 발전된 치안역량을 몽골경찰에 적극 전수해 몽골의 사회안전망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경찰청은 앞으로도 정례교류를 통해 양국 경찰기관의 견고한 우호협력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한편, 올해부터 5년 간 몽골경찰청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치안ODA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 몽골경찰의 수사기법 향상 등 치안 시스템 고도화를 적극 지원해나갈 방침이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