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약 정책연수 실시 "한의약 의료시스템 전파"
작성일 23-10-03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024회 댓글 0건본문
한국한의약진흥원이 지난달 18일부터 23일까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보건부 전통의약 정책 담당 공무원 6명을 대상으로 한의약 정책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전환됐으며 지난 2022년 전통의약 국제컨퍼런스에서 말레이시아 보건부의 요청으로 마련됐다
보건복지부 “한의약 해외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의약 의료시스템의 체계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자 해마다 시행하고 있다.
연수 프로그램은 한의약 건강보험 제도 및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을 중심으로 강의가 구성됐으며, 연수 참가자들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방문하고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및 전통의약 국제컨퍼런스에 참석했다.
말레이시아 보건부 전통의약국 테이 리 인(TEH Li Yin) 정책개발과장은 “이번 연수는 말레이시아의 전통의약 건강보험제도 및 표준임상지침가이드라인을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창현 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세계 각국에서 전통의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전통의약의 역할이 확대되고 있어 한의약 의료시스템의 우수성을 알리고 전통의약 강국으로서 한국의 국제적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j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