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23년 지방규제혁신 최우수" 지자체 선정
작성일 23-12-21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764회 댓글 0건본문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큰 지역 건설업체 2개사 지성건설㈜, ㈜부천건설에 ‘2023년도 자랑스러운 건설인상’을 수여했다.
대구시는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큰 지역의 건설업체 2개사를 선정해 산격청사 도시주택국 회의실에서 ‘2023년도 자랑스러운 건설인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2023년도 자랑스러운 건설인상 수상자는 건설 관련 협회로부터 우수한 건설업체를 추천받아 수상 적격 여부에 대한 실무심사 및 대구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위원회 심의를 거쳐 △종합건설업체 지성건설㈜와 △전문건설업체 ㈜부천건설이 최종 선정됐다.
특히 지성건설㈜는 최근 건설 경기 침체 등의 상황에서도 2021년 대비 2022년 기성실적이 4배 이상 증가했고, 최근 3년간 기성실적 중 타 지역 기성실적 비율이 67%로 지역 건설업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부천건설은 가창 우록리(본동마을) 도시계획 도로 개설공사, 하빈 무등1리(마을회관 앞)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등의 토공 및 철근콘크리트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또한 지역의 인력, 장비, 자재 사용 실적 100% 달성으로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자랑스러운 건설인상은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건설업체 또는 건설인을 발굴해 사기와 자긍심을 고취하고 건전한 건설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대구시에서 2017년 제정한 상이다.
한편 자랑스러운 건설인상 수상자는 ‘대구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대구광역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우대금리 지원, 기업 및 기업인에 대한 홍보, 시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등 우수기업인으로 예우 및 지원을 받게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