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안동의료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 "이국현 교수 능력" 검증
작성일 23-10-20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771회 댓글 0건본문
경북도의회는 19일 안동의료원장 후보자로 지명된 이국현 교수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국현 후보자는 마취통증의학과 분야의 권위자로, 현재 다보스병원 마취통증의학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인사청문회는 도의회에서 최초로 실시된 것으로, 11명의 위원이 후보자의 직무 수행에 필요한 능력, 자질, 도덕성 등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해 다각적인 관점에서 심도 있게 검증했다.
위원들은 의료인력 수급과 장기근속 방안, 만성적자 해소와 의료서비스 만족도 향상 대책,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 안전망 구축 계획 등에 대한 후보자의 견해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했으며 안동의료원 이전의 타당성에 대한 신중한 검토 등 당면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언도 질의했다.
이국현 후보자는 “우수 의료진을 확보하고 최상의 진료 인프라를 구축해 핵심 역량을 최대한 강화하는 한편, 고객유치와 대외활동에도 힘을 쏟아 안동의료원을 지역공동체로부터 신뢰받는 공공의료기관으로 만들어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겠다”고 답변했다.
최태림 위원장은 “도의회 차원에서도 안동의료원이 당면하고 있는 어려운 문제들의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니, 후보자도 의료원장으로 임명되면 안동의료원이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공의료기관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직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인사청문위원회에서 채택된 인사청문보고서는 20일 본회의 보고 후, 경북도지사에게 송부될 예정이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am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