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제303회 임시회 폐회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기금"등 안건처리
작성일 23-09-16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483회 댓글 0건본문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등 41건 안건처리 후 산회,
은둔형외톨이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체계 구축 등 5분 자유발언 4건 예정,
대구시의회는 15일 제30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해 11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기 중 상임위원회별로 검토를 마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등 41건의 안건 의결과 4건의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또한 대구시의회 각 상임위원회는 '대구시의회 법률고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5건의 조례안과 16건의 동의안·계획안 등을 면밀히 심사해 본회의에 상정된다.
장기간에 걸쳐 예측이 어려운 세입·세출 소요의 발생 가능성이 높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기금의 운용 탄력성을 높이기 위해 발의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은 원안가결돼 본회의에 상정된다.
기획행정위원회는 '대구시 의안의 비용추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서 취지는 공감하나 내용 중 일부가 의회의 입법권을 위축시킬 우려가 있어 개정안 내용을 수정, 보완해 본회의에 상정한다고 전했다.
오는 제3차 본회의는 ▲지역사회 은둔형외톨이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체계 구축 촉구(이성오 의원, 수성구3), ▲첫 단추부터 잘못 끼워진 대구로, 공공성 앞세우고 업체이익 대변하는 대구시 행정 STOP!(육정미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으로 5분 자유발언을 준비중이다.
아울러 ▲응급실 뺑뺑이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보건의료체계 구축 촉구(하병문 의원, 북구4), ▲장애 친화 건강검진기관 조기 설치 및 운영 촉구(윤권근 의원, 달서구5) 등 4명의 의원이 발언을 준비 중이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시의회 다음 회기는 제304회 임시회로 오는 10월 11일 부터 10월 20일까지 10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