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기금 설치 및 주거정책 수립" 참여
작성일 23-09-08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289회 댓글 0건본문
대구시의회는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과 관련된 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과 주거정책 수립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고 7일 밝혔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은 김지만 의원(건설교통위원회, 북구2)이 대표 발의해 기부대양여 방식으로 추진되는 군 공항 건설과 종전부지 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기금을 설치하는 내용이다.
이 조례안은 건설교통위원회 안건심사를 통과해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
김지만 의원은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은 대구, 경북 시민의 염원이었던 만큼, 신속하고 안정적인 신공항 건설에 기금 설치가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시 주거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허시영 의원(건설교통위원회, 달서구2)이 대구시 주거정책심의위원회 구성요건에 시의원을 포함하기 위해 대표 발의했다.
주거종합계획 등 주요 주거정책 관련 안건을 심의하는 주거정책심의위원회에 시의원이 참여해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조례안도 건설교통위원회 안건심사를 통과해 본회의 의결만을 앞두고 있다.
한편 허시영 의원은 “본 조례안의 개정을 계기로 시의원이 대구시 위원회에 참여하는 기회가 확대돼 다른 위원회에서도 시민의 목소리가 적극적으로 반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j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