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ABB 기업 13개사, "내년도 고성장기업" 육성사업 선정
작성일 23-08-29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272회 댓글 0건본문
대구시와 (재)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는 29일 오후 3시 대구스포츠산업지원센터에서 ‘2023년 대구 ABB 고성장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래 50년 대구산업 기반 마련을 위해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있는 ABB(Ai, Big-data, Block-chain) 기업을 ’2026년까지 50개사를 발굴해, 혁신생태계 조성과 지역 경제발전을 견인할 지역 대표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올해 최초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선정된 기업은 지난 5월 모집 공고를 시작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서면평가, 현장평가, 발표평가 및 ABB 산업융합 얼라이언스의 최종 심의를 거쳐 ‘유망벤처기업’ 6개사, ‘고성장기업’ 5개사, ‘선도기업’ 2개사를 포함해 총 13개사가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에는 R&D 분야 최대 2억 원, 비 R&D 분야 최대 1억 원, 해외 투자유치(IR)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종화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있는 ABB 기업을 집중 발굴해 지역 대표 기업으로 육성함과 동시에 세계적 수준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미래 50년 대구경제를 이끌어나갈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j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