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작성일 23-04-06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3,107회 댓글 0건본문
대구시의회가 결산검사를 위한 세부일정 및 추진방향 논의 후 20일간의 검사일정에 본격 돌입한다.
대구시의회 이만규 의장은 5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2022회계연도 예산 및 기금 등의 결산검사를 위한 결산검사위원 열 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결산검사위원은 대구시의회 류종우(국민의힘, 북구1), 손한국(국민의힘, 달성군3), 김정옥(국민의힘, 비례) 등 시의원 3명을 비롯해, 회계사 1명, 세무사 3명, 재무경력자(전직 공무원) 3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식에 뒤이은 간담회에서 결산검사위원들은 류 의원을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출한 후, 결산검사 세부일정 및 추진 방향 등을 논의하고 본격적인 심사에 돌입했다.
류종우(결산검사 대표위원) 의원을 비롯한 10명의 결산검사위원 임기는 5일 부터 24일까지 20일간이며, 이 기간 중 대구시와 대구시교육청의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과 기금 등에 대해 관계법령 준수 여부, 재정규모의 적정성 및 효율적 운영 등 재정운용 전반을 검사한다.
※ 지방자치법 시행령 제84조(결산 검사 사항)
①결산개요, ②세입‧세출의 결산, ③재무제표, ④성과보고서, ⑤결산서의 첨부서류 등
이만규 의장은 “결산검사는 대구시와 교육청의 한 해 살림살이를 되짚어보고 재정이 투명하고 적정하게 잘 운영됐는지 객관적으로 검증하는 막중한 업무이다”며, “바쁘신 와중에도 이를 기꺼이 맡아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막중한 자리에 선임된 만큼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대구시민들의 소중한 예산이 적재적소에 쓰였는지를 철저히 점검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의회는 결산검사가 종료되면 결산검사위원은 오는 5월 4일까지 결산검사의견서를 작성 시장과 교육감에게 제출하고, 시장과 교육감은 결산검사의견서를 포함한 결산안을 5월 31일까지 의회에 제출해 6월 제1차 정례회에서 의회 승인을 받게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