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10호 공약 ‘학생들 청소 부담 줄인다.’
작성일 22-05-24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10,087회 댓글 0건본문
깨끗한 학교 가꾸기 사업비 증액, 연 1회 이상 전문청소인력을 활용해 깨끗한 교육환경 조성
“깨끗한 학교 가꾸기 사업비 증액을 통해 학교 내 상시 청소인력 채용을 확대하고 연 1회 이상 전문청소인력을 활용한 학교 클린 환경 조성을 통해 교육적 효과와 학생들의 위생·건강을 고려한 클린 학교를 만들겠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는 “학교에서 아이들이 담당하고 있는 청소에 대해 교육적 효과와 더불어 학생들의 위생과 청소 부담을 고려한 학교 청소 개선 방안에 대해 오래전부터 고민해 왔다”며 관련 예산 증액과 전문청소인력 활용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어 “학생들의 청소 동원 문제가 제기될 때마다 교육적 의미를 강조하는 의견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미래교육으로 도약하는 단계에서 여전히 학교 공간 청소를 ‘학생들에게 맡기면 된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인식이다.”라고 지적했다.
한편 포항에 근무하는 A교사는 “더 이상 학교 청소는 과거처럼 학생과 교직원들의 몫이어서는 안 된다. 과거 각자의 교실뿐만 아니라 해당 복도, 특별교실, 화장실, 운동장, 계단, 강당 등 학교의 모든 장소에 구역을 정해 학생과 교사들이 의무적으로 청소를 해왔다.”며 대책 마련이 필요하고 말했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