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대구미래 50년을 위한 구,군과 협력" 사업 추진 > 메인뉴스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대구미래 50년을 위한 구,군과 협력" 사업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33회 작성일 23-09-08

본문

TK신공항건설은 공동합의문의 기본원칙대로 추진할 것을 강조,

달빛고속철도 영호남 1시간 거리로 초거대 신경제권, 인적‧물적 교류 활성화 기대,

9개 구‧군 동반성장(동성로, 칠성야시장, 디아크 등) 적극적인 상호협력 당부,


홍준표 대구시장은 7일 시청 산격청사에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사업 추진상황과 달빛고속철도 구축에 따른 기대효과 등 “대구 미래 50년을 향한 핵심 정책들이 힘든 과정을 겪으며 밑그림이 완성됐다고 밝혔다.


이날 시장 구청장 군수 정책회의에서 홍 시장은 TK신공항 건설은 당초 합의된 큰 그림대로 추진할 것과 대구가 3대 도시의 영광과 활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구‧군과 협력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지금까지 대구 미래 50년 번영을 위한 앞으로 4년간의 기본틀이 완성됐고, 이제는 계획한 일정대로 제대로 집행하고 수행할 일만 남았다며, 9개 구·군이 힘을 합쳐 대구굴기의 큰 그림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은 공동합의문의 기본원칙에 따라 모든 항공물류는 의성군 지역에 집중하고 공항시설인 화물터미널은 군위군에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달빛고속철도 특별법이 지난달 22일 헌정사상 역대 최다수인 261명의 의원이 공동발의해 연내통과가 가능하게 됐으며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개항 시기에 맞춰 개통하면 신공항을 중심으로 새로운 동남부권 경제권이 형성돼 구·군에도 파급력과 영향력이 상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 태풍 카눈으로 피해를 입은 군위군의 복구상황을 점검하고, 군위군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해제 검토, 동성로 활성화 방안, 농수산물도매시장 후적지 용역결과 공유와 칠성시장 야시장을 새롭게 정비할 것, 디아크 지역을 수상 스포츠계의 메카로 조성할 것을 지시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대한민국 3대 도시의 위상과 영광을 되찾기 위해서는 시와 구·군이 혼신을 다해 앞으로 나아가야 하며, 대구 미래 50년 번영을 위한 큰 그림에 구·군이 함께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대구시는 전년도와 동일하게 지방채 발행없이 예산을 편성할 계획으로 구·군에도 건전 재정운용에 협조할 것을 당부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