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디아크 문화관광 활성화 사업" 기공식 개최 > 메인뉴스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뉴스

대구시 "디아크 문화관광 활성화 사업" 기공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6회 작성일 24-07-03

본문

디아크 문화관 일대 전국적인 생태관광 명소 조성 

랜드마크 관광보행교 및 조경시설 설치로 시민들에게 매력적인 공간 제공


대구시는 지난 2일 디아크 문화관 일원에서 홍준표 대구시장, 시의회 및 관련 기관, 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디아크 문화관광 활성화 사업’의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디아크 문화관광 활성화 사업’은 금호강 르네상스의 선도사업으로, 금호강 르네상스 마스터플랜 수립을 통해 구상되었다. 올해 기본 및 실시설계와 계약 절차를 마치고 본격 착공 준비를 해왔다.


이번 사업은 2년의 공사 기간을 거쳐 2026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낙동강과 대구 전역을 관통하는 금호강이 합수하는 지리적·생태적 상징성을 보유한 디아크 일원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랜드마크 관광보행교는 길이 428m, 폭 5m이며, 2개의 특화 공간인 아크 베이와 아크 테라스로 구성되며 아크 베이는 최대 폭을 10m로 확장해 15m 공간에서 낙하분수를 내려보고 낙수 소리를 들으며 쉴 수 있는 휴게공간과 전망대를 조성할 계획이다. 


아크 테라스는 최대 폭을 3.5m로 확장해 8.5m 공간에서 달성습지와 낙동강 금호강 합수부를 조망할 수 있는 캐노피를 설치한 계단식 전망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조경시설로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흥멋문화광장, 달성습지와 연계한 생태적 공간의 달성갈대원 산책로, 그리고 랜드마크 관광보행교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디아크 풍경의 창을 설치할 예정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금호강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선도 사업인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금호강 전 구간에 걸친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해 대구를 글로벌 내륙수변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업이 완료되면 달성습지·대명유수지~화원유원지 간 분리되어 있는 관광자원을 통합·연계해 대구를 대표하는 친수형 관광거점으로 조성, 전국적인 관광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