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24 제2차 관광진흥기금 지원사업" 실시 > 메인뉴스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뉴스

경북도 "2024 제2차 관광진흥기금 지원사업"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회 작성일 24-06-10

본문

관광시설 개선을 위한 융자사업, 지역 특화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보조사업 진행 

융자는 0.8%의 파격적인 금리로 최대 20억 원, 보조사업은 최대 5천만 원 지원


경북도가 관광시설 개선을 위한 융자사업으로 지역 특화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보조사업을 진행한다.


경북도는 10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제2차 경북도 관광진흥기금 지원사업(융자·보조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지원사업은 지난 3월 진행한 1차 지원사업에서 확인한 많은 수요에 힘입어 보다 많은 지역 관광 사업체가 혜택을 누리게 하려고 준비했다.


1차 지원사업 추진 결과, 도에서는 융자 사업으로 총 11개의 사업체 중 4개 사업체에 대해 40억원을, 보조사업으로 총 125개 사업체 중 49개 사업체를 선정해 약 20억원을 지원하기로 확정했다.


이번 2차 지원사업은 1차 때와 마찬가지로 관광숙박업 등 관광시설 개선을 위한 융자 사업과 지역 특화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보조사업을 진행하며 지원 규모는 총 36억원으로 융자사업에는 20억원, 보조사업에는 16억원을 배정했다.


2개 사업 모두 지역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라는 기금 조성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관광진흥법에 따른 관광사업자와 관광을 주목적 사업으로 하는 법인·단체를 중점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융자 사업의 경우 0.8%라는 파격적인 금리로 관광숙박업 등 관광시설의 신축, 개보수 등에 최대 20억원을 지원하며, 상환 조건은 5년 거치 7년 원금 분할 상환이다.


보조사업은 지역 특화 관광상품 개발, 관광 홍보, 관광 종사자 교육 등에 최대 5천만원 한도로 지원하며 총사업비의 20%는 자부담해야 한다. 


특히, 저출생 극복을 위한 가족복지여행, 외국인 관광객 유치 등 국가적 현안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제안할 때 심사 시 가점을 부여한다.


각 사업의 신청 요건, 제출 서류, 유의 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 홈페이지와 도내 시군 홈페이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은 자연, 음식, 역사, 문화 스토리를 배경으로 지역만의 고유한 관광 콘텐츠를 제공해 누구나 편하게 머물며 즐길 수 있는 지역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2차 지원사업에도 역량 있는 관광사업체가 많이 참여해 지역을 찾는 방문객에게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며, 융자 사업의 경우 사업체가 있는 시군 관광 부서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보조사업은 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