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군위군, 대구도시공사, 공무원연수시설 복합레저단지"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 메인뉴스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뉴스

대구시 "군위군, 대구도시공사, 공무원연수시설 복합레저단지"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5회 작성일 24-03-26

본문

대구시와 군위군, 대구도시개발공사는 26일 산격청사에서 '공무원연수시설 및 복합레저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구시와 군위군에 걸쳐 약 250만㎡의 부지에 골프장, 아웃렛, 의료·문화시설이 복합된 하이엔드 시니어 메디타운, 반려동물 테마공원, 펫거리, 호텔, 리조트, 상업시설 등을 포함하는 복합레저단지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협약은 대구시장 홍준표, 군위군수 김진열,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 정명섭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으며 특히 펫팸족과 실버층을 타깃으로 한 특화 전략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하고자 한다.

사업을 통해 시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TK신공항 개항 전까지 사업을 완료하여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세계적인 명소로 만들 계획이며 대구은행을 비롯한 기업 연수시설 유치를 통해 복합레저단지 개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사업 방식은 도시개발법에 따른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되며, 대구광역시, 군위군, 대구도시개발공사가 공공의 51%와 민간사업자의 49%로 구성된 민관공동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여 재정투입 없이 개발이익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 사업은 미래도시 대구의 100년 번영을 위한 핵심 사업"이라며, "TK신공항 개항과 더불어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세계적인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협약당사자가 서로 협력하고,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수하도록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공무원연수시설 및 복합레저단지는 군위군이 보유한 우수한 관광자원과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체류형 레저의 핵심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