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사마르칸트시와 새로운 실크로드" 협력 방안 모색 > 메인뉴스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뉴스

경주시 "사마르칸트시와 새로운 실크로드" 협력 방안 모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3회 작성일 24-03-25

본문

경주시는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시와의 우호결연 10주년을 기념해 사마르칸트시를 방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새로운 실크로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양 도시 간의 경제교류단의 방문에 대한 답방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김성학 부시장은 사마르칸트시장 우마로프 파지릿딘과 사마르칸트주 부주지사 오이벡 함라예브를 만나 양 도시 간의 경제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양시 대학 간 해외 유학생 파견 사업,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가입, 상공회의소 간의 상호 교류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이 제시됐다.

우마로프 시장은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사무처(OWHC-AP) 가입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했으며, 양시 경제 교류 활성화와 해외 유학생 파견 사업에 대한 깊은 관심을 표했다.

경주상공회의소 이상걸 회장과 회원들은 사마르칸트 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경제산업 간담회에 참석해 구체적인 경제교류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 도시는 2013년 8월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래, 학술, 관광, 경제 등 다방면에서 교류를 추진해 왔으며 지난해 우호결연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분기점을 맞이했다.

한편 이번 우호교류는 경주시와 사마르칸트시 간의 협력 강화와 미래 지향적인 교류 활동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