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청년 소통,공감 콘서트" 개최 > 생활정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생활정보

경산시,"청년 소통,공감 콘서트" 개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1-11-10

본문

경산시가 MZ세대들과 저출생 극복을 함께 고민해보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경산시는 9일 경산시민회관에서 지역 내 청년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소통·공감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모습을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며, 결혼·출생·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전환 계기를 마련하고, 지역 인구문제에 대한 청년세대의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전문 MC(박성심)의 진행으로 시작된 콘서트는 결혼·출생·육아 관련 주제를 청년 토크, 미디어 영상, 팝페라 등 다양한 공연으로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다소 무거운 주제에 대해 함께 공감하며,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인구감소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저출생 극복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인구감소, 저출생 문제와 같은 인구변화는 우리들의 삶에 밀접한 영향을 끼치지만, 긴 시간에 걸친 변화로 인해 잘 체감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고 언급하고, “이번 콘서트를 통해 청년들이 인구문제에 관한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시에서도 저출생고령화지방소멸 등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대응 사업을 지속해서 발굴, 추진하겠다”고 했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