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구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견본주택 개관 > 특집기획

사이트 내 전체검색
 

특집기획

대우건설, 대구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견본주택 개관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2-08

본문

지하 6층~지상 49층, 아파트 993세대, 오피스텔 164실, 총 1천157세대 규모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각광받는 본리⋅죽전 권역 프리미엄 대단지

KTX 서대구역, 대구시청 신청사 등 다양한 개발호재 높은 미래가치 기대

2월 14일 특공 이어 15일 1순위(해당지역), 16일 1순위(기타지역) 청약

당첨자 발표 : 2월 23일 / 계약 : 3월 6일 ~ 10일 오피스텔 청약 : 2월 9일 ~ 10일 / 계약 : 2월 11일 ~ 12일


대우건설이 "新주거타운 대단지 프리미엄"으로 선보이는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달서구 본리동 358-5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견본주택 방문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사이버견본주택도 함께 운영된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棟), 아파트 993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164실, 단지 내 상업시설로 구성된 총 1천157세대 규모의 대단지 주상복합이며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 모두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상업시설의 경우, 지하 1층~지상 3층에 들어서며 총 89호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대구 본리·죽전 권역에서 희소성 높은 1,000세대 이상 브랜드 대단지로 공급되며 인근에 계획된 다양한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7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되며 청약일정은 아파트의 경우 2월 14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화) 1순위 해당지역, 16일(수) 1순위 기타지역, 17일(목)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월 23일(수)이며, 지정계약일은 3월 6일(일)~10일(목) 5일간이다. 소유권 이전 등기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주택법에 명시된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은 최대 3년으로 이 단지는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다. 


오피스텔의 경우 2월 9일(수)~10일(목) 2일간 청약접수를 받으며, 11일(금)~12일(토)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385-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6년 3월 예정이다.


■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 명문 학군 및 다양한 생활 인프라 누릴 수 있어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차량을 이용해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과 1호선 서부정류장역을 약 5분 내외로 도달할 수 있으며, 2022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KTX 서대구역으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또한 달구벌대로, 와룡로가 인접해 남대구IC와 성서IC 등의 진입이 수월하고, 이를 통해 대구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도보 거리에는 버스정류장이 자리해 시내∙외 이동 또한 편리하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반경 약 500m 거리 내 덕인초, 새본리중이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대건고, 효성여고 등 명문 학군이 가깝다.


단지는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홈플러스 성서점,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 CGV 대구월성점이 단지와 인접해 쇼핑·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달서구청, 대구의료원 등이 가깝고 학산공원, 두류공원, 장기공원 등 주변에 공원이 많아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 본리·죽전 권역 7,000여 세대 주거타운 형성… ‘푸르지오’ 브랜드 대단지로 희소성 높아

단지가 들어서는 본리·죽전 권역 일대는 최근 몇 년 간 신규 아파트가 지속적으로 공급 돼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지역이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지난 3년간(‘19년~’21년, 임대 제외) 본리·죽전 권역에 약 5,900세대가 분양했으며,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를 포함하면 총 7,000여 세대의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의 경우 이 권역에서 희소성 높은 1,000세대 이상 대단지로 공급돼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달서구에서 약 10년 만에 ‘푸르지오’ 브랜드가 선보이는 만큼 브랜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우건설의 ‘푸르지오’는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 브랜드로 수년간 공급 실적 1위를 기록하며 국내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까지 2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에서 아파트 부문 종합 대상을 수상했으며, ‘살기 좋은 아파트’ 대통령상 포함 최다 수상,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1위 선정 등 수많은 수상실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선호도 높은 아파트 브랜드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단지는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의 단일 평형으로 이뤄졌다. 세대 평면은 4Bay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가 적용돼 통풍 및 환기에 유리하며, 전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과 현관 창고가 적용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커뮤니티 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Greenery Lounge)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독서실, 키즈카페 등 다양한 공간이 들어선다. 조경 시설로는 나눔정원, 어울림광장, 맞이마당, 커뮤니티 광장, 노리정원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될 계획이다.


대우건설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푸르지오 클린 에어시스템’도 도입된다. 단지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내부,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하여 집중적으로 관리, 차단한다.


■ KTX 서대구역, 대구광역시청 신청사 등 개발호재 풍부… 높은 미래가치 갖춰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인근에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우선 단지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내외 거리에 KTX 서대구역이 2022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서대구 역세권에는 KTX 경부선과 더불어 대구권 광역철도, 대구산업선 등 6개의 철도망 연계와 9개의 도로 교통망 구축이 예정돼 향후 광역 교통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서대구역을 중심으로 복합환승센터와 대규모 쇼핑센터, 공원문화시설, 친환경 생태문화공원 등이 조성되는 대규모 역세권 개발도 함께 추진된다. 현재 노후화된 서대구역 주변 곳곳의 개발 사업이 완료되면 일대 주거 환경 역시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직선거리 약 1.5km 거리에 대구광역시청 신청사 건립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신청사는 업무 공간 외에도 시민과 소통 및 공유할 수 있는 복합행정 공간으로 조성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에 따르면 현재까지 타당성 조사를 완료했으며, 2024년 착공에 들어가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주거용 오피스텔, 청약·세금 등 규제 비교적 자유로워… 단지 인근 풍부한 배후수요 예상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 대비 청약⋅세금⋅대출 등 다양한 규제에서 자유롭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 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 되지 않으며,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우선 단지 가까이 성서산업단지가 위치해 이곳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2021년 3분기 기준 성서산업단지에는 약 2,703개의 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4만4,110명의 종사자가 근무 중이다.


또한 대구시청 신청사 완공과 함께 각종 공공기관 및 관련 업종의 고소득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밖에 인근으로 대구지방검찰청 서부지청 등 법조타운도 형성돼 있다.


상품성도 우수하다. 오피스텔 전 호실이 정남향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인근에 위치한 학산 조망권(일부 호실)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현관 수납장과 클린존이 조성돼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으며, 위생적인 현관 공간을 조성할 수 있다. 단지 내에 카페와 코워킹스페이스, 회의실 등이 배치된 오피스텔 라운지와 입주민을 위한 코인세탁실 등이 조성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달서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는 본리·죽전 권역에 들어서는 신규 단지로 인근 편리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KTX 서대구역, 대구시청 신청사 등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남다르다”라며 “특히 지역 내 희소성 높은 브랜드 대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 1600-0131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