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대구최초 백화점 견본주택 개관" > 특집기획

사이트 내 전체검색
 

특집기획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대구최초 백화점 견본주택 개관"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1-12

본문

아파트,4베이 3ROOM 구조 적용, 채광성 및 통풍성 극대화, '오피스텔 아파트 닮은 실속형 평면 도입'

우수한 입지여건과 굵직한 개발호재 두루 갖춘 '48층 주거복합단지 분양'


롯데건설이 대구 달서구 본동 743번지 일대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의 견본주택은 지난해 롯데백화점 대구점 5층에 개관해 고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는 장점을 살려 분양하고 있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총 3개 동, 지하 5층~최고 48층 규모로 건립되며 총 529가구(오피스텔 포함)가 공급된다. 아파트의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형 217가구와 △84B형 180가구, △84C형 42가구, △84D형 42가구 총 481가구가 공급된다. 오피스텔은 84O형 48실 단일형으로 구성된다. 


■ 대구 최초 백화점 견본주택 개관!

롯데백화점 대구점에  오픈하는 견본주택은 실제 입주민들이 생활하면서 느낄 수 있을 만한 형태의 공간으로 꾸며졌다. 롯데백화점 내 구매 가능한 품목 등을 전시함으로써 방문객들이 더욱 현실감 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방문객들은 견본주택 내 가구나 생활용품 등을 미리 살펴보고 향후 적용할 공간배치나 인테리어 등을 구상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원하는 물품을 백화점 내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를 기획하고 있다.


■ 사통팔달 교통여건, 우수한 교육여건,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두루 갖춰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우수한 입지여건과 굵직한 개발호재를 모두 지니고 있어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전망이다.


이 아파트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과 우수한 교육여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단지 주변에 위치한 구마로를 이용하면 대구 최대규모의 산업단지인 성서산업단지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또, 와룡로를 통해 달서구 도심에 해당하는 감삼동용산동 일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남대구 IC를 이용하면 중부내륙고속도로 지선으로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손색이 없다. 감천초교와 감천초 병설유치원이 근거리에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효성중과 효성여고, 대건고, 대구예담학교, 대구공업대학교 등도 인접하다. 본리도서관도 가까워 방과 후 학습도 수월할 전망이다.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롯데백화점 상인점과 홈플러스 성서점, 롯데시네마(상인성서점) 등 상업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달서구청과 달서경찰서, 달서우체국, 달서구 보건소 등도 가까워 각종 서비스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면적이 66만여㎡에 달하는 학산공원도 도보거리에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 KTX 서대구역 및 대구시청 신청사 등 굵직한 개발호재 품어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현재보다 미래가 더 기대되는 아파트다. 굵직하고 풍부한 개발호재를 품고 있어 서다.


대구시는 2026년까지 달서구 옛 두류정수장 부지(7만8,000㎡)에 대구광역시청 신청사를 짓기로 했다. 향후, 대구시청이 달서구로 이전해오게 되면 각종 산하기관뿐만 아니라 법무사세무사 등 관련업종 종사자 등도 함께 이주해오면서 신(新)행정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KTX 서대구역’의 수혜도 예상된다. 이 역사는 향후 SRT와 KTX, 대구권 광역철도, 대구산업선이 모두 연결된다. 또, ‘대구∼광주 간 달빛내륙철도(계획)’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연결철도(계획)’ 등도 이 곳을 통과할 예정이다.


주거환경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현재, 본리네거리 주변의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면서 8천여가구에 달하는 신(新)달서주거벨트의 모습을 갖춰가고 있기 때문이다.


■ 남향위주 4베이3ROOM 평면 도입…채광성 및 통풍성 극대화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했으며 4베이 평면을 적용해 채광성 및 통풍성을 극대화했다. 


아파트 중 가장 돋보이는 주택형은 84A형(217가구)이다. 거실과 침실 등에 설치된 전면 발코니와 우측 발코니를 모두 확장해 실사용공간을 훨씬 넓혔다. 주방과 거실이 연결된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환풍성이 탁월할 전망이다. 주방은 ‘ㄷ’자 구조로 꾸며 주부들의 이동동선을 단순화하고 수납공간을 넓혔다. 또, 주방 바로 옆에 펜트리와 발코니를 설치해 각종 잡동사니의 보관을 수월하게 했다.


오피스텔에 해당하는 84O형은 3베이3ROOM 구조로 적용했다.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욕실(안방공용)

은 2곳에 설치된다. 안방 바로 앞에는 다용도실을 설치해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안방에 드레스룸을 마련해 가족 단위의 4계절 의류를 모두 보관해도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북구 태평로 161 롯데백화점 대구점 5층 <분양문의 : 053-252-9880>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