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의료·복지·나눔 잇는 촘촘한 안전망 구축, '민관 협력 강화' > 대구

사이트 내 전체검색
 

대구

대구 동구, 의료·복지·나눔 잇는 촘촘한 안전망 구축, '민관 협력 강화'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6-02-08

본문

대구 동구가 민간 기부와 공공 지원을 연계한 의료·복지 사업을 확대하며 의료사각지대 해소와 취약계층 지원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동구청은 지난 6일 박윤희 한국타일도기상사 대표로부터 ‘저소득 주민 의료비 지원사업’을 위한 성금 5천만 원을 기탁받고,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탁된 성금은 협약에 따라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을 통해 저소득 동구 주민들의 의료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윤희 대표는 “의료비 부담으로 치료를 미루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나눔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지역 주민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온 박윤희 대표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의료원이 협력해 저소득 주민들이 적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총 6차례에 걸쳐 동구 지역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누적 12억 원의 성금을 기부해 왔다. 


동구청은 이를 바탕으로 서울아산병원, 경북대학교병원, 영남대학교병원, 대구파티마병원 등과 의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협약으로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까지 협력 범위를 넓혔다.


이와 함께 동구는 만 6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틀니 지원사업’도 추진 중이다. 


해당 사업은 의료급여수급권자와 차상위 본인부담경감 대상자를 대상으로 완전의치와 부분의치 등 틀니 시술 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동구보건소는 틀니 시술 이후 사후관리까지 병행해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구강 건강 관리와 건강한 노후생활을 도울 계획이며 신청은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동구보건소 구강보건실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같은 날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특별성금 100만 원을 전달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도 힘을 보탰다. 


이번 성금 전달은 적십자회비 모금 참여를 독려하고 지역사회 연대와 상생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의료 지원과 나눔 활동을 통해 구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 동구는 앞으로도 의료비 지원, 구강 보건, 나눔 실천을 연계한 맞춤형 복지 정책을 통해 주민 체감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대구 아00267
   구미본부: 구미시 송정동 462-4 2F    구독료/후원/자유결제 3333-05-2360050 카카오뱅크
발행인/편집인: 조영준 본부장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대경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