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교육청 "사립학교 법인 이사장" 간담회 개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6-02-04본문
대구 미래교육 방향 공유 사립학교 발전 방안 모색
대구시교육청이 대구교육의 미래 방향과 사립학교 운영 현안을 공유하기 위해 사립학교 법인 이사장들과 공식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교육청은 4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47개 사립학교 법인 이사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립학교 법인 이사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구교육의 주요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사학 운영 과정에서의 현안과 의견을 청취해 사립학교의 교육력 제고와 중장기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대구교육, 미래를 보다’를 주제로 ▲교육과정 설계·성찰 주간 운영 ▲학생맞춤통합지원 ▲수업·평가 중심의 학교평가 등 대구시교육청의 핵심 교육정책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정책 설명 이후 사립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도 이어졌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그동안 사학이 공공성과 자율성을 바탕으로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해왔기에 대구교육이 꾸준히 발전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사학과 함께 대구교육의 미래 비전을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공·사립 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고,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