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과장급 간부공무원 '청렴하DAY' 캠페인 실시 > 대구

사이트 내 전체검색
 

대구

대구시, 과장급 간부공무원 '청렴하DAY' 캠페인 실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6-05

본문

대구시가 수평적 조직문화 확산으로 청렴한 공직사회 만들기에 앞장선다.

시는 5일 산격 및 동인청사에서 본청 실·국별 주무 부서장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하Day’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청렴 1등급’ 달성을 위한 ‘2023년 청렴도 향상 특별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청렴하Day’ 캠페인은 ‘존중과 배려를 통한 행복한 직장 만들기’를 주제로 대구시와 산하기관, 구·군이 같은 날 함께 실시했다.

조직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과장급 간부공무원 20여 명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출근길 직원들에게 ‘청렴거울’을 나눠주며 권위 의식을 버리고 직원들과 수평적으로 소통하는 조직문화에 앞장섰다.

또한 캠페인 후에는 각 부서 및 사업소별로 부서장이 직접 태운 커피를 직원들과 함께 나눠 마시며 업무 및 직장생활의 고충을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구교통공사는 간부직원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본사와 각 사업소별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공사 전 직원에 대해 청렴의 날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사내 방송을 통해 청렴의지다짐 청렴송을 송출하는 등 대구시의 청렴도 향상 노력에 적극 동참했다.

이유실 대구시 감사위원장은 “간부공무원에게는 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하고 청렴한 시정을 이끌어 가기 위한 높은 수준의 윤리의식과 사명감이 요구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간부공무원이 참여하는 청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 감사위원회는 ‘청렴 1등급’ 달성을 목표로 건설·인사분야 비리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시행을 비롯해 외부고객 대상 업무만족도 조사 클린콜, 감사위원장이 직접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등의 시책을 중점 추진 중에 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