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컨벤션뷰로, 문광부 국비확보 사업평가 "전국 1위 확보" > 대구

사이트 내 전체검색
 

대구

대구컨벤션뷰로, 문광부 국비확보 사업평가 "전국 1위 확보"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5-28

본문

대구컨벤션뷰로가 지난 25일 2022년과 2023년에 문광부 국비확보 사업 평가에서 전국 13개 기관 중 1위를 차지해 5억9500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대구는 대형 국제회의를 유치하기 위해 국내 예선과 국제 본선 경쟁을 거치는 과정에서 높은 성공률을 보이고 있으며 해외에서의 경쟁에서도 대구는 90% 이상의 성공률과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외국인 및 타지역 참가자들의 호텔, 식당, 교통, 관광, 쇼핑을 통한 소비지출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 수입의 증대, 국제적인 인지도 제고, 산업발전 촉진 하는 등의 성과를 이뤄 냈다.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뷰로가 제도적으로 대구시의 예산을 지원받고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뷰로는 설립 이후 지금까지 733건의 국제회의를 유치하고 726건의 국제회의를 개최 지원했으며 세계생체재료학회(2024), 세계이론및응용역학대회(2024), 세계신경재활학회(2026), 아태약리학회(2028) 등 권위있는 국제회의도 개최지원할 예정이다.


그러나 대구컨벤션뷰로는 대구는 대형 국제회의를 유치하는 데 있어서 서울, 부산, 제주와 비교해 컨벤션 인프라가 아직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구시의 개최 지원금 및 뷰로 관계자들의 다년간의 유치 경험, 노하우 및 열정을 바탕으로 단점을 극복해 왔으나 숙박 시설의 확충과 국제 직항노선 및 인천공항과의 국내 연결편 확대 등은 지역 컨벤션산업 발전을 위해 궁극적으로 개선돼야 한다.


대구컨벤션뷰로 배영철 대표는 "수많은 국제회의를 유치해 대구를 국제사회에 알리고, 지역경제의 활성화 및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대구시의 정책과 조화를 이루며,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여 대구의 미래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뷰로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ABB) 도심 항공모빌리티(UAM), 로봇, 헬스케어 등 미래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국제회의를 유치해 대구시의 정책과 조화롭게 호흡을 맞추고, 대구의 미래 산업 발전을 가속화시키는 역할 수행을 목표로 세우고 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