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 미술치료학과 연계"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8-18본문
지역민의 정서적 안정 및 힐링으로 삶의 질이 향상되는 프로그램,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센터장 안창근교수)는 2023학년도 하계방학기간 동안 대구한의대학교 미술치료학과, 중등특수교육학과, 스마트영상애니메이션전공 등과 연계해“영덕에서 힐링하니”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영덕에서 힐링하니”는 지역민에게 미술치료, 상담심리, 특수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민의 정서적 안정 및 힐링으로 삶의 질이 향상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의 각자 전공을 살려 서양화전공수업, 나만의 테라리움 만들기, 친환경미술치료프로그램, 그림심리검사, 학부모 대상 아이발달에 대한 특강, 웹툰 그리기, 난타·드럼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사제동행으로 구성해 ‘영덕에서 힐링하니’를 진행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미술치료학과 한주희 학생은 “전공인 미술치료를 활용하여 주민들에게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해봄으로써 학생으로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주민분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고, 자신까지 치유가 되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미술치료학과 최영주 교수는“사제동행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활동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실습 경험을 가질 수 있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확장해 진행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한의대는 미술치료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영해면의 주민의 정서적 안정과 힐링으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며, 주민들에게는 양질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영해면의 부족한 교육 인프라를 개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이전글대구시, 국토교통부 시행 혁신도시 "종합발전계획 기관 표창" 수상 23.08.18
- 다음글대구옥회광고대상전 개최, "도시의 아름다움을 빛내는 작품" 모집 전시 23.08.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