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 서울 순회공연' 개최 > 문화

사이트 내 전체검색
 

문화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 서울 순회공연' 개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4-28

본문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음악감독 강미선)은 오는 5.11일 오후 7시 서울 한국문화의 집 코우스에서 "현을 물들이는 소리"라는 주제로 올해 첫 순회공연을 개최해 대가야의 역사 속에 담긴 가야금 선율을 서울 시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순회공연은 김병호류 가야금산조를 시작으로 가야금 병창 단가 중(中) 명기명창, 흥보가 중(中) 유색황금눈, 25현 가야금의 화성을 도입부에서 적극 사용한다.


또한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용천검', 대가야의 땅 고령의 자랑 군립가야금 연주단을 위해 작곡 된 '대가야의 눈', 우리 민족의 정서가 담겨있는 아리랑의 연곡 'Amazing 민요'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은 악성 우륵선생이 가야금을 창제한 가야금의 발상지 대가야 고령의 역사와 자랑스러운 문화를 알리고자 지속적으로 전국 순회공연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왕성한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서울 순회공연은 무료입장으로 진행되며, 관람 문의는 고령군청 문화유산과로 가능하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