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수험생 확진자의 "안전한 수능" 응시 지원 > 교육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

대구시교육청, 수험생 확진자의 "안전한 수능" 응시 지원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11-17

본문

대구교육연수원에 별도시험장, 일반 시험장 학교에 분리시험실 마련,


대구시교육청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대구 24지구 49개 시험장과 1개의 별도시험장에서 2만4362명의 수험생을 대상으로 안정적으로 시작 됐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별도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르는 코로나19 확진 격리자 수험생은 94명이다. 


대구교육연수원에 설치된 별도시험장은 재택격리자와 재택치료자가 안전하게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총 33개 시험실을 마련 수험생이 입실해 귀가할 때까지 동선 분리 계획과 비상 상황 시 대처 방안 등을 수립 해왔다.


별도시험장의 모든 관리 요원과 감독관은 수험생의 안전 및 별도시험장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교육을 받았고, 현재 모두 방호복을 입고 수능 업무에 임하고 있다. 


또한, 시험 중 응급 환자 발생 시 빠른 대처를 위해 119와 협조해 신속하게 병원으로 이송할 수 있도록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시험일 수험생 7명이 119의 도움을 받아 시험장으로 이송했으며 안전한 수능 운영을 위해 일반 시험장 학교에도 유증상자가 발생하는 경우를 대비해 분리시험실을 설치했다.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2차 발열 체크실로 이동해 방역담당관 보건요원이 증상을 파악하고 유증상으로 판단되면 분리시험실에서 응시하게 되며 분리시험실에도 역시 방호복을 착용한 별도 감독관을 배치해 운영 중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별도시험장에서 고생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아픈 몸을 이끌고 수능 시험에 임하는 학생들을 위해 힘들더라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오늘 수능 시험이 안전하게 잘 마무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