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표준기록관리시스템" 고도화 사업 진행 > 교육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

경북교육청, "표준기록관리시스템" 고도화 사업 진행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11-17

본문

지속가능하고 안정적인 전자적 기록관리 체계 확립,       


경북교육청은 기록물의 안전한 보존 및 관리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표준기록관리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표준기록관리시스템은 국가기록원에서 각급 기관이 기록물 관리 업무를 전자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한 표준화된 시스템으로,지난 2013년 시스템을 구축해 업무 관련 모든 기록정보자료를 전자화해 보존·관리하고 있다.


이번 고도화 사업은 시스템 노후화에 따른 서비스 장애 및 기록물 유실 위험을 해소하고, 보유 기록물 증가와 서비스 환경 변화에 따른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또한 11월 인프라 설치 작업이 완료되면 데이터 이전 등 운영환경 구축 및 기존 시스템과의 병행 운영을 통해 서비스 테스트를 거쳐 내년 상반기 정식 개통할 예정이다.


한편 민병열 총무과장은 “고도화 사업을 계기로 전자기록물의 일원적 관리체계를 확립하고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기록물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