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제19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 경영 상담 > 경제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제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제19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 경영 상담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1-10-25

본문

DGB대구은행은 오는 28일 부터 31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9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에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가 부스로 참가, 소상공인 업체 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은 식품, 외식산업의 최신 트렌드 정보제공과 우수 식품, 외식 업체가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한자리에 모이는 본 박람회는 대구광역시가 주관하며, 제10회 대구 커피 &카페박람회가 동시 개최된다 


음식 전시관, 시식관, 무대 행사, 음식경연대회 등의 다양한 구성으로 볼거리를 제공하며,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음식산업 관련자들을 위한 경영 및 금융 상담을 위해 4일간 부스 운영 및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 업체는 물론, 관람객 모두 자유롭게 상담을 실시할 수 있으며 금융기관 및 유관기관 활용 자금 조달 방안, 마케팅 자문, 상권분석 등의 종합적인 경영 상담을 통하여 실질적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다수의 박람회 참가로 다양한 상담을 진행해온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이재용 과장은 “박람회의 경우 자금 상담 및 판로개척 등의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설명하면서 “실질적으로 판로개척의 경우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의 대구·경북 소상공인 및 관련 협회와의 인적네트워크를 통해 협업이 가능하다.


창업 예정자들은 선배 자영업자의 노하우 및 경험담 등의 자문을 구해 보다 계획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기회와 도움을 주는 경우가 많으니 참가 업체 및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는 올해 5월 개소,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을 위한 금융 지원, 경영컨설팅,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외식업체 홍보 지원을 위한 유튜브 공모전, SNS마케팅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선정하는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지정 사업을 위한 업체 발굴 및 선정 등 다방면으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경영상담 및 경영애로에 대한 자문이 필요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은 센터 방문 및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컨설턴트들이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밀착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임성훈 은행장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는 올해 개소하여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설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지역 대표 금융기관의 책임감을 가지고 다양한 방법으로 소상공인에게 혜택을 드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