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 IS0 22000" 국제표준인증 획득 > 정치/행정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행정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 IS0 22000" 국제표준인증 획득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12-05

본문

대구 수돗물이 국제표준기구로부터 안전한 '식품’으로 인정받았다,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국제표준기구(ISO)의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ISO 22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는 대구 수돗물인 '청라수’가 국제적으로 안전한 '식품’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ISO 22000 인증"은 식품의 취급, 생산 및 공급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 요인을 사전에 차단·제거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을 생산·공급하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표준이다. 


이에 대구시는 취수부터 수도꼭지까지 수돗물 생산·공급과정 전체와 병입 수돗물 청라수 생산시설에 대해 ISO 22000 인증을 받았다.


또한 인증요건 이행을 위해 정수장의 위생전실, 여과망, 출입문 이중화, 방충망 설치·교체, 깔따구 유충 등 이물질 유입 방지를 위한 환기구 정비, 정수장 위생관리 개선사업 등 시설개선을 시행했으며, 차후 지속적인 사후관리도 이어갈 계획이다.


김경식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으로 대구광역시의 수돗물이 안전한 '식품’으로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것이 입증된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러한 국제적 인증을 통해 대구 수돗물에 대한 시민의 신뢰도를 회복하고, 보다 세심하고 철저한 관리로 안전한 고품질의 수돗물을 생산하는 정수장의 엄격한 위생개선에도 한층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z
대구광역시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