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3년 청소년참여기구 발대식" 성황리 개최 > 정치/행정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행정

영천시 "2023년 청소년참여기구 발대식" 성황리 개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5-15

본문

영천시 청소년들이 일으킬 나비효과, 

청소년의 작은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는 큰 힘으로!

 

영천시는 지난 13일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누리관에서 ‘2023년 청소년참여기구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정책 결정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을 도모해 청소년 자치기구로  지난 2008년 최초 구성 후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임원진 선출 등 조직을 구성하고 청소년참여기구의 역할 및 운영에 대한 소양교육을 시행하는 등 본격적인 자치활동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관내 학교장 추천 및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위원 47명은 1년간 청소년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활동가로서 청소년시설 활성화를 비롯해 실효성 있는 청소년정책 제안, 기획활동, 모니터링,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역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정책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활발한 제안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나비의 날갯짓이 지구 반대편에서 거대한 태풍을 일으킬 수 있는 힘이 되듯이, 청소년들의 작은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참여기구 구성원들은 같은 날 오후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한 시군 청소년들의 화합과 교류의 장인 ‘2023년 경상북도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발대식’에 참가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예고하고 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 조영준 본부장/ 편집위원장: 장종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준제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