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인사권독립에 따른 첫 임용장 수여 > 정치/행정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행정

경산시의회, 인사권독립에 따른 첫 임용장 수여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1-14

본문

경산시의회가 지난 12일 의장실에서 경산시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첫 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임용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올해 13일 자로 의회직으로 임용된 공무원 5명에게 수여됐다. 


또한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및 조례 제·개정 등 의원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정책지원관 7명 중 3명을 올해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올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정책지원 전문인력 채용의 시작과 함께 주민참여 확대, 지방의회 역량 강화와 책임성 확보, 지방자치단체 행정 효율성 강화 등 개정된 지방자치법의 시행으로 본격적인 자치분권의 시대가 시작된다.


한편 이기동 의장은 “개정된 지방자치법의 본격적인 시행으로 지방의회의 자율성과 책임성이 강화된 만큼 앞으로 민의의 대변자로서 실질적인 자치분권의 시대로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경산시의회는 인사권 독립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때까지 경산시와 인사교류 등 인사 운영을 상호 협력하고 조정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윈(jebo777@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z
대구광역시

뉴스윈 미디어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1188 3F
대표전화 : 1600-3645    등록번호 : 대구 아 00267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18.07.26    발행인/편집인 : 조영준
광고/제보 이메일 : jebo777@hanmail.net
Copyright © www.NEWSWiN.net. All rights reserved.